이 세상의 모든 플랜트 프로젝트 정보

글로벌 플랜트소식 (No. 150, 2017년 09월 08일) 본문

글로벌플랜트소식 (2015-2019)

글로벌 플랜트소식 (No. 150, 2017년 09월 08일)

조성환 2017. 9. 8. 16:09

중동

 

1.  쿠웨이트 KOC의 북부유전지대-남부저장시설간 원유파이프라인 프로젝트


 

KOC가 발주하는 북부유전지대-남부저장시설간 원유파이프라인 프로젝트의 EPC입찰에서 2.6억 달러의 최저가로 응찰한 인도의 L&T가 지난 8 30일 중앙입찰위원회(CTC)로부터 낙찰 통지서를 접수하면서 수주를 확정지었다. 정식 계약은 1개월 이내에 체결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하루에 1백만 배럴의 원유를 북부유전지대에서 북부와 남부의 저장시설로 이송하기 위한 120킬로미터의 48인치 파이프라인(Trunk Line 5)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2.  쿠웨이트 KOC의 쥐라기 가스플랜트 1단계 프로젝트


 

KOC가 발주하는 초대형 쥐라기(Jurassic) 가스플랜트 1단계 프로젝트의 EPC입찰에 참여하기 위한 컨소시엄 윤곽이 들어나고 있다. 입찰에 초청받은 업체 중 가장 먼저 SK건설이 페트로팩과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그리고 사이펨은 테크니카스 리유니다스와, 삼성엔지니어링은 L&T와 컨소시엄을 각각 구성하면서 입찰에 적극 참여할 태세다. EPC입찰서는 9월 중에 발급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일산 5.9억 입방피트의 가스플랜트를 건설하는 35-50억 달러 규모의 초대형 사업으로 2021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쿠웨이트 민자사업청의 카브드 민자 폐기물 에너지화시설 프로젝트


 

쿠웨이트 민자사업청인 KAPP가 발주하는 카브드 민자 폐기물 에너지화시설 프로젝트(Kabd Municipal Solid Waste Project)의 개발업체로 프랑스의 CNIM(Constructions Industrielles de La Mediterranee) 컨소시엄이 최저가를 제출한 오스트리아 EVN의 경쟁을 제치고 지난 821일 선정됐다. 정식 계약은 정부 감사원의 검토를 거친 후인 2-3개월 내에 체결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하루 3,275톤의 생활 폐기물을 연료화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에너지화시설(Waste-to-Energy)을 카브드(Kabd)지역에 건설하는 8억 달러 규모의 민자 사업이다. EPC계약 기간은 44개월이며 준공 후 25년간 운영해서 생산되는 전력은 수전력부에서 구매한다.

 

4.  카타르 수전력청의 퍼실리티 E 민자 발전소 및 담수공장 프로젝트


 

카타르 수전력청인 카라마(Kahramaa)가 발주하는 퍼실리티 E 민자 발전소 및 담수공장 프로젝트(일명 Facility E IWPP)의 디벨러퍼용 PQ8 30일에 발급되었으며 제출 마감일은 9 25일이다. 이 프로젝트는 2,000-2,500MW급 발전소와 일산 1-1.3억 갤론의 담수공장을 BOT로 건설하는 30억 달러 규모의 사업으로 2020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앙아시아

 

5.  투르크메니스탄 국영가스공사의 키얀리 가스화학콤플렉스 프로젝트


 

투르크 국영가스공사(Turkmengas)서부 연안 키얀리(Kiyanly) 지역에 대형 가스화학콤플렉스(Gas-Chemical Complex)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8 26일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연간 20억 입방미터의 천연가스와 117천 톤의 염화나트륨을 처리하여 연산 39만 톤의 폴리프로필렌(PP), 20만 톤의 선형저밀도 폴리에틸렌(LLDPE), 10만 톤의 PVC, 82천 톤의 가성소가, 1만 톤의 염산, 1만 톤의 액체염소 플랜트 등이 포함된 가스화학콤플렉스를 건설하는 50억 달러 규모의 사업이다.


아시아

 

6.  인도네시아 찬드라아스리의 찔레곤 폴리에틸렌 플랜트 확장 프로젝트


 

인도네시아 최대의 민간 석유화학기업인 찬드라아스리(PT. Chandra Asri)가 발주하는 폴리에틸렌 플랜트 확장 프로젝트의 EPC도요엔지니어링이 지난 94일 수주했다. 이 프로젝트는 연 40만톤 규모의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을 비롯해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LLDPE)과 멜탈로센계 선형 저밀도 폴리에틸렌(mLLDPE) 등을 동시에 생산하는 스윙플랜트(Swing Plant)를 칠레곤 석유화학단지에 건설하는 4억 달러 규모의 사업이다. 일본 도요엔지니어링과 한국 도요엔지니어링코리아가 상세설계 및 해외 기자재 조달을, 현지법인인 IKPT가 현지 기자재 조달 및 건설공사를 수행하며, 201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도요엔지니어링코리아가 FEED를 완료했다.

 

7.  파푸아뉴기니 쿠물페트롤륨의 키코리 에너지허브 프로젝트


 

파푸아뉴기니의 국영 쿠물페트롤륨지주회사(Kumul Petroleum Holdings Ltd.)가 발주하는 키코리(Kikori) 에너지허브 프로젝트의 타당성조사와 개념설계 개발 업무를 미국의 KBR이 지난 825일 수주했다. 이 에너지허브는 유가스전에서 수출시설까지 연결하는 웨스턴파이프라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 중형 가스액화시설 및 터미널, 180MW급 발전소, 메탄올 및 콘덴세이트 저장 및 수출시설 등이 들어설 계획이다.


미주

 

8.  미국 유후양화학의 루이지애나 메탄올 콤플렉스 프로젝트


 

영국의 에이멕포스터휠러(Amec Foster Wheeler)는 지난 2015 9월에 루이지애나 메탄올 콤플렉스 프로젝트의 설계, 구매 및 초기 토목공사를 계약하여 최근에 완료했으며, 이어 201796일 본공사의 EPC일부를 6억 달러에 수주했다. 에이멕포스터휠러의 이번 계약에는 동력 및 간접시설에 대한 설계와 구매, 그리고 메탄올 플랜트에 대한 건설이 포함되어 있다. 이 프로젝트는 중국의 유후양화학(Yuhuang Chemical)이 미국에서 안정적인 가스공급권을 확보하여 연산 180만 톤의 메탄올 콤플렉스를 루이지애나 주의 세인트 제임스 패리시(St James Parish)에 건설하는 18.5억 불 규모의 사업으로, 에어리퀴드(Air Liquide)가 개발한 루르기 메가메탄올 기술이 적용됐다.

 

9.  브라질 골라파워의 세르지페 LNG수입터미널 및 가스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


 

골라파워(Golar Power)의 컨소시엄이 추진하는 세르지페 LNG수입터미널 및 가스복합화력발전소 프로젝트의 파이낸싱이 2017년 말에 완료되며, 건설공사는 2018년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재기화터미널, 33킬로미터의 파이프라인, 해저 가스파이프라인, 취수시설 등이 포함된 1,500MW급 가스복합화력발전소를 세르지페(Sergipe) 주의 아라카주(Aracaju)에 건설하는 13억 달러 규모의 사업으로 GE가 발전소에 대한 EPC를 맡고 있다. 2020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PPA기간은 25년이다.


유럽

 

10. 러시아 사할린에너지의 필툰-아스토크스코이 및 룬스코예 원유/가스전 개발사업 중 가스분리 및 압축시설 패키지


 

사할린에너지가 발주하는 필툰-아스토크스코이(Piltun-Astokhskoye) 및 룬스코예(Lunskoye) 원유/가스전 개발사업 중 가스분리 및 압축시설 패키지의 EPC페트로팩이 지난 9 6 7억 달러에 수주했다. 이 패키지는 러시아 동부 사할린 섬의 필툰-아스토크스코이 유전과 룬스코예 가스전을 개발하기 위한 가스분리 및 압축시설 그리고 동력 및 간접시설을 EPC로 건설하는 사업이다. 발주처인 사할린에너지의 지분은 가즈프롬 50%, 27.5%, 미쓰이 12.5&, 미쓰비시 10%로 구성되어 있다. 

 

11. 러시아 가즈프롬의 투르크스트림 가스파이프라인 프로젝트 중 키이코이 가스터미널 패키지


 

러시아 가즈프롬이 발주하는 투르크스트림(TurkStream) 가스파이프라인 프로젝트 중 키이코이 가스터미널 패키지의 EPC페트로팩이 지난 9 54억 달러에 수주했다. 이 패키지는 터키의 키이코이(Kiyikoy)에 연간 315억 입방미터의 가스를 접수할 수 있는 터미널과 육상 파이프라인을 건설하는 사업으로 2019 12월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728x90
300x250